간식토크 e-School이 쏜다!

‘환상적인 팀워크로 운동과 학업 둘 다 잡다
송곡여자중학교 하키부’

송곡여자중학교 하키부

송곡여자중학교 하키부

‘환상적인 팀워크로 운동과 학업 둘 다 잡다 송곡여자중학교 하키부’

수업을 마친 시간, 일반학생들과 함께 학생선수들이 교실을 나옵니다. 집으로 발걸음을 하는 일반학생과 달리 학생선수들은 하키부 연습을 위해 운동장에 모입니다. 예전이었으면 수업 대신 하키 훈련에 매진했겠지만, 이제는 일반학생과 같이 수업을 모두 들은 후에야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학업과 운동을 동시에 해야 한다는 게 힘들 만도 하지만, 학생선수들의 표정은 밝기만 합니다. 밝은 미래를 향한 노력이 언젠간 분명히 빛을 발할 것이란 확신이 있기 때문 아닐까요?

목표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송곡여자중학교 하키부 학생선수들을 위해 e-SchoolZine이 맛있는 간식을 준비했습니다.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그 현장을 소개합니다.

하키 스틱을 손에 쥐고 공을 좌우로 치면서
앞으로 쭉쭉 달려 나갑니다.
슛- 하키 스틱으로 힘차게 공을 치자
공이 빨려 들어가듯 골대로 들어갑니다.
와아아~ 하키부 학생선수들이 함께 환호성을 지릅니다.
아직 차가운 바람이 부는 날씨에도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에 매진한 학생선수들을 맞은 건 햄버거와 치킨.
공을 골대에 넣었을 때처럼 와아아~ 환호성을
지른 학생선수들은 앞에 놓인 간식에 눈을 반짝입니다.

  • 2학년 | 김가은 / 김다혜 / 문종서 / 박현정 / 이예림 / 최선

  • 3학년 | 이지해 / 홍솔벗나라 / 최수수

만나서 반가워요. 하키 시합을 이렇게 가까이서 본 건 처음이에요.
무척 멋있던데, 어떻게 하키를 시작하게 됐나요?

이지해 초등학교 때 플로어볼이라는 운동을 했었어요. 그때 플로어볼 선생님이 하키를 권유하시면서 하키 코치님을 연결해 주셔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최수수 언니가 송곡여중에서 하키를 했고 지금은 송곡여고에 진학해서 선수 생활을 계속하고 있어요. 그런 언니의 모습을 보면서 하키에 관심을 가졌고, 언니도 한 번 해보라고 권유해서 하키부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홍솔벗나라 친한 친구가 송곡여중 하키부에 스카우트되었어요. 저도 호기심이 생겨서 같이 갔었는데, 선생님께서 저에게도 하키부에 들어올 것을 추천해 주셔서 시작했습니다.

박현정 송곡여중에 입학했는데 운동장에서 하키 연습을 하는 하키부의 모습을 봤어요. 원래 잘 모르던 운동이었는데 멋있게 느껴져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송곡여중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문종서 초등학생 때 집에서 가까운 학교를 찾다가 송곡여중이 하키가 유명해서 가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다행히도 송곡여중으로 배정을 받아서 오게 되었습니다.

김다혜 송곡여중이 하키로 워낙 유명하기 때문에 좋은 감독님과 코치님에게 지도 받으며 하키에 매진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오게 되었습니다.

이예림 흔하게 접하는 스포츠가 아니기 때문에 더 하고 싶었어요. 서울에 필드하키를 하는 곳이 송곡여중밖에 없기도 했고 명문이라서 선택했습니다.

이지해 서울에서 유일하게 필드하키부가 있고 운동장도 넓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하키부 부원 간 사이는 어떤가요?
각자 반 친구들과 어울리는 기회도 있나요?

김가은 평소 하키부 부원과는 서로 많이 소통하면서 사이좋게 지내고 있어요. 부원들이 너무 잘 해줘서 반 친구들이 빈자리가 크게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최선 하키부 부원들과 서로 배려해주고 존중해주며 사이가 좋아요. 반 친구들과는 수업시간 때 많이 말도 하고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많아요.

홍솔벗나라 부원들은 반 친구들 보다 더 친근해요. 공감대도 많고 힘든 것도 같이 느끼기 때문이에요. 또 서로 배려하는 정말 따뜻한 사이에요. 반 친구들은 제가 시합에 나갈 때마다 옆에서 응원해주고 도와줘요. 수업에 참여하기 때문에 함께 웃고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김다혜 부원들은 서로 배려해주려는 게 눈에 보일 정도로 서로를 생각해요. 전 전학을 왔기 때문에 반 친구들과는 아직 서먹하지만 부원들이 다른 친구들의 빈자리를 메워주고 있어요.

문종서 부원들은 정말 가족 같고 서로를 많이 챙겨줘요. 특히나 운동할 때 격려를 많이 해줘요. 반 친구들과도 사이가 좋아요. 같이 수업을 들으며 친해질 기회가 많았어요.

송곡여중에서는 e-School을 시행하고 있어요.
좋은 점과 아쉬운 점이 있나요?

최수수 시합 때문에 수업을 빠졌을 때 기초부터 다시 할 수 있고 수업시간도 보충된다는 점이 좋아요.

이예림 e-School을 통해 시합 때문에 빠진 수업을 보충할 수 있어요. 그래서 진도를 따라갈 수 있고 수업을 이해하기도 쉬운 것 같아요. 아쉬운 점은 없는 것 같아요.

김가은 좋은 점으로는 쉽게 잘 설명되어 있고 과목이 다양한 것을 꼽고 싶어요. 아쉬운 점은 궁금한 것을 바로 물어보지 못한다는 거예요.

문종서 시합 기간 때 못 들은 수업을 휴대전화로 볼 수 있다는 것이 편리해요. 아쉬운 점은 없지만, 굳이 하나를 꼽자면 모르는 부분을 바로 못 물어본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학생선수로 생활하면서 가장 큰 고민은 무엇인가요?
또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요?

박현정 하키부에 늦게 들어와서 팀에 피해를 주는 것 같아서 마음에 걸려요. 아직 더 많이 배워야 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최선 선수로 생활하면서 공부할 시간이 많이 없어서 고민이에요. 하지만 e-School을 통해서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어 많은 도움을 받고 있어요.

이지해 공부를 집중적으로 하지 못하는 것과 운동을 하다 보면 다칠 수도 있다는 게 가장 큰 고민이에요. 그래서 수업시간에 더 집중해서 듣고 틈틈이 문제집을 풀고 있어요. 부상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칭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김다혜 팀에 한 명뿐인 골키퍼라서 한 골대를 책임지는 것이 많이 부담돼요. 제가 잘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서 열심히 뛰고 있는 동기들, 언니들에게도 미안한 마음이고요. 동기들보다 늦게 들어왔기 때문에 실력을 맞추기 위해 많이 노력하고 있어요.

문종서 학생선수로서 대회 기간에 수업을 빠지는 반면 공부는 점점 어려워진다는 것이 큰 고민이에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하고 있는 일은 e-School을 듣는 거예요. 공부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의 목표 또는 계획을 소개해주세요.

최수수 공부도 잘하는 운동선수라는 타이틀을 갖고 싶어요. 시험 평균 60점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도록 열심히 공부할 계획입니다.

김가은 운동에 더욱더 집중해서 하고 싶어요. 개인 운동도 많이 해서 천천히 하나씩 우승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김다혜 운동을 한다고 해서 힘들 때 다른 사람에게 괜히 예민해지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고자 노력하는 사람, 인정받는 선수, 최고의 골키퍼가 되고 싶어요.

이예림 앞으로는 공부도 잘하는 운동선수가 되고 싶습니다. 운동선수들이 무식하다는 편견을 깨주고 싶고 더 노력해서 운동과 시합에서 더 좋은 성적을 내는 하키부를 만들고자 합니다. 남들보다 2배로 연습하고 노력해야 따라잡지 못하는 실력의 선수가 되는 것처럼, 멋진 선수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최선 e-School을 열심히 들어서 운동을 하면서도 공부도 잘한다는 걸 부모님께 보여드리고 싶어요. 우리 하키부 부원들이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둬서 다 같이 성공하면 좋겠어요. 인성 좋고 실력 좋은 선수로 인정받는 국가대표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마지막으로 하키부 팀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이지해 송곡여중 하키부! 올해도 다치지 말고 힘내서 좋은 성적 내자! 파이팅!

김가은 고등학교까지 이 멤버 그대로 쭉 갔으면 좋겠어. 항상 고마워.

홍솔벗나라 송곡여중 하키부 팀원들아! 벌써 춘계대회가 시작되었어. 앞으로 힘들고 답답하고 어려운 일들이 있을 거야. 그래도 우리는 항상 해왔던 대로 자신감 넘치는 하키부였으면 좋겠어. 물론 경기에서 지고 대회에서 떨어지는 일도 있겠지만, 그 일들을 이겨내고 또 다른 우승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거야. 경기할 때는 모든 걱정과 고민 다 내려놓고 경기에만 집중하자. 내가 아는 하키부라면 자신감을 갖고 힘든 일을 이겨내면서 어떤 대회든 우승할 수 있을 것 같아. 항상 사랑하고 송곡여중 하키부 전관왕을 위해 함께 뛰자!

김다혜 더 열심히 해서 부끄럽지 않은 골키퍼가 되도록 노력할게. 인원이 많아서 사소한 일로 싸울 때도 있지만, 힘든 만큼 서로를 아끼고 이해해주자. 똘똘 뭉쳐서 최고의 하키팀으로 만들자! 파이팅!

문종서 선배 언니들, 동기, 후배 모두 너무 사랑해요! 선배 언니들이 팀을 잘 이끌어줘서 고마워요. 동기들, 후배들도 서로 믿으면서 운동 열심히 해줘서 정말 고마워.

박현정 항상 서로 도우면서 열심히 하자. 서로 부딪힐 때도 많은데 그때그때 오해를 풀면 좋겠고, 다들 최선을 다해서 최강팀으로 만들자!

이예림 3학년 언니들, 저희를 이끌어 가려면 힘들 것 같아요. 많이 돕고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고맙고 사랑해요. 2학년 동기들! 한 명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함께해서 꼭 전관왕하자! 1학년 후배들, 포기하지 말고 언니들하고 좋은 성적 거둬서 멋진 선수가 되자!

최선 다 같이 올해 좋은 성적 내서 기쁨의 눈물을 흘렸으면 좋겠어. 다치지 않고 서로 아끼고 배려해주고 사랑하면서 단합이 잘 되는 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 똘똘 뭉쳐서 아무도 이길 수 없는 팀이 되자!

최수수 송곡여중 하키부 솔벗, 지해, 예림, 가은, 선, 종서, 현정, 다혜, 소연, 영서! 제일 사랑하고 올해 전관왕 꼭 하자! 송곡여중 하키부가 제일 잘하고 제일 좋아~ 파이팅!

연관 기사보기

  • Vol.12 대표학생

    Vol.12 간식토크 - 학생

    스트라이크처럼 경쾌하게 꿈을 향해 도전하는
    광주광남중학교 볼링부

    자세히 보기
  • Vol.11 대표학생

    Vol.11 간식토크 - 학생

    힘찬 발차기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부천부흥중학교 태권도부

    자세히 보기
  • Vol.10 대표학생

    Vol.10 간식토크 - 학생

    진지함과 열정으로 한계를 넘어서는
    천천중학교 사격부

    자세히 보기
  • Vol.09 대표학생

    Vol.09 간식토크 - 학생

    트랙을 뜨겁게 달구는 열정의 질주,
    충현고등학교 육상부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