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chool

FAQ

  • 홈
  • 지원센터
  • FAQ
faq 빠르게 찾기 검색

  • 학생 전학 시 학습내역 처리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학생이 전학가기 전에 발생한 결손시간은 다 보충해주고 전학신청을 할 수 있게 학생에게 안내해야합니다.

    예를 들면 a학교에서 발생한 결손시간을 a학교에서 다 보충한 후에 b학교로 전학 신청해야 합니다. 

  • 전출, 전학, 전근 했어요, 새로운 곳으로 소속을 변경하고 싶어요.

    전근 교사 및 전학 학생이 직접 개인정보수정에서 본인의 소속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가입코드는 새로운 소속의 가입코드를 기입하면 됩니다.

    가입코드는 새로운 소속의 책임교사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저한테는 배정학생으로 보이는데 학생한테는 제가 배정한 과목이 안보인대요.

    학생이 사용하고 있는 계정(ID)과 선생님이 수업 배정을 진행한 계정(ID)이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간혹 2개의 계정이 있는 학생인 경우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 학생이 아이디와 성별을 다르게 가입했어요.

    한국교육개발원(KEDI)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는 개인정보수정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 교과 배정 시 중학생에게 고등학교 교과배정 가능한가요?

    고등학생에게 중학생 교과목은 배정이 가능하지만, 중학생에게 고등학교 교과목은 배정이 불가합니다.

    또한 3학년에게 2학년 교과목은 배정이 가능하지만 1학년에게 2학년 교과목은 배정 불가능 합니다.

  • PC에서 홈페이지가 잘 보이지 않아요.

    PC브라우저를 확인해주세요 explore 9.0 이상, Chrome 사용을 권장합니다.

  • 학기/Run-up 교과 배정을 하려고 하는데 과목이 안보여요.

    교무실 > 교과배정 메뉴에서 학기 교과배정 또는 Run-up 교과배정 메뉴로 정확히 들어갔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 e-School 에서 수업을 들으면 어느 정도 인정해주죠?

    e-School 학습 1회차당 결손 2시간이 인정됩니다. 

    이에 맞추어 대회출전 및 훈련에 따른 수업 결손 시간을 보충하시기 바랍니다.

  • 학기 중 제한적 학습시간은 어떻게 운영되나요?

    학기 중은 아침시간 (06:00~09:00), 점심시간(11:30~13:30), 오후 및 저녁시간(15:00~02:00)이외에는 학습이 불가합니다.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단, 전 학년 정상 등교 시 적용 예정.

  • 교과교사의 역할에 대해 알려주세요.

    교과교사는 학생의 교과배정 및 교과별로 학습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소속학교 학생의 학습 진행을 지도하고 안내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의 학습 질의에 답변을 쓰실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학습확인서 출력 또한 가능합니다. 

  • 가입코드는 뭐죠? 어떻게 만들죠? 매년 생성해야 하나요?

    학교별로 학생과 교사를 구분하는 회원인증 코드입니다. 

    각 학교의 책임교사가 등록/삭제/관리하며, 교무실 > 회원 및 학교관리 > 학교관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가입코드는 1년 단위로, 매년 생성해주셔야 합니다.

  • 학습게시판 문의에 대한 답글 작성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교무실 > 학습관리 메뉴에서 학습게시판 글 조회 및 답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 학생이나 교과교사를 탈퇴시키고 싶어요.

    책임교사 선생님이 교무실> 회원 및 학교관리> 학생정보관리 및 교과교사 정보관리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탈퇴된 학생은 학적이 모두 삭제되고 학습확인서 출력이 불가하니 정확히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과 배정은 어디서 하나요?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

     - 교무실 > 교과 배정 > 교과콘텐츠 배정에서 교과배정이 가능합니다.

     - 학기/런업 운영 기간 동안은 언제든 교과배정이 가능합니다.

  • 학기 교과배정을 할 때 지정과목이 선정되어 있나요?

    교과배정은 특정 과목을 지정하고 있지 않습니다.

    해당 시·도교육청 또는 학교 자체 운영지침을 확인하시고 배정해 주시면 됩니다.

  • 학생(교사)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 학생의 정보를 변경하고 싶을 시 학생 본인이 개인정보수정에서 변경 가능하며, 그 외 정보변경을 원할 시 책임교사가 교무실 > 회원 및 학교관리 > 학생 정보관리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 교과교사의 정보 변경은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수정에서 가능합니다.

  • 교과교사/ 학생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또는 10회 이상 틀려서 막혔어요.

    책임교사 선생님께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진행 해주시거나,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왼쪽 상단 

    ID/PW찾기 메뉴에서 인증(휴대폰 또는 이메일) 후 찾을 수 있습니다.

  • 전입한 학생 이전 학습이력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디서 확인 할수 있나요?

    학생 전학 신청이 완료되면 교무실> 학습관리> 학습확인서 출력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전입한 학생 학습확인서는 출력은 불가하고 확인만 가능합니다.

  • 운영신청은 어디서 하나요?

    책임교사 선생님께서 매년 운영신청 기간 동안 홈페이지 로그인 후 교무실 메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학생 유급 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

    학생 유급 신청은 한국교육개발원(KEDI)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가입 또는 전학/전근을 가려고 하는데 학교 이름이 없어요.

    학교에서 e-School을 운영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한국교육개발원(KEDI)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공인인증서 등록/갱신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등록/갱신에서 등록/갱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