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학습더하기는 무엇인가요?A
⦁ 학습더하기에는 기초튼튼과 실력쑥쑥이 있습니다.
⦁ 기초튼튼은 학생들이 기초학력진단을 통하여 학습단계가 결정되며, 단계별 학습을 통하여 실력을 쌓아 향상도진단평가를 통하여 학습이 얼마나 향상됐는지 진단 받을 수 있습니다.
⦁ 실력쑥쑥은 학생이 더 공부하고 싶은 과목의 과목, 회차(진도), 난이도를 선택하여 시험지를 생성하고 스스로 테스트할 수 있으며, 시험지 인쇄도 가능한 기능입니다.
⦁ 학습더하기에서 이수한 학습은 학습확인서 출력이 불가능합니다.
-
Q e-School이야기는 무엇인가요?A
⦁ e-School이야기란 학생선수들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학습 인정과는 연관이 없으며, 학습확인서 출력 불가능 합니다.
-
Q 학습게시판은 무엇인가요?A
⦁ 학습게시판이란 학생들이 학습 중 질문사항 등을 문의할 시 책임교사 및 교과교사가 확인 후 답변해주며 교사와 학생이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 경로: 교무실의 '학습관리 > 학습게시판 관리' 메뉴에서 글 조회 및 답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
Q 학생이나 교과교사를 탈퇴시키고 싶어요.A
⦁ 책임교사 선생님이 교무실> 회원 및 학교관리> 학생정보관리 및 교과교사 정보관리에서 처리 가능합니다.
⦁ 탈퇴된 학생은 학적이 모두 삭제되고 이후 학습확인서 출력이 불가하니 정확히 확인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생이 시스템 탈퇴한 이후 학생선수로 재등록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신중한 진행 부탁드립니다.
-
Q 교과배정 시 교과에 ①,② 표시는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A
⦁ 교과 뒤에 ①,② 표시는 학기 및 학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닌 내용 상 앞,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Q 학기 교과배정을 할 때 지정과목이 선정되어 있나요?A
⦁ 교과배정은 특정 과목을 지정하고 있지 않지만 원칙 상 수업 결손 된 과목으로 교과배정 해주시길 바랍니다.
⦁ 일부 시·도의 경우 교육청에서 권장하는 과목이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은 시·도교육청에 확인 부탁드립니다.
-
Q 학기/RUN UP 교과배정을 하려고 하는데 과목이 안보입니다.A
⦁ 교과배정은 ‘학기 교과배정’과 ‘Run-up 교과배정’ 메뉴가 별도로 있습니다.
⦁ 교무실 > 교과배정 > 학기 교과배정 또는 Run-up 교과배정 > 교과콘텐츠 배정 메뉴로 들어갔는지 정확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Q 교과 배정 시 중학생에게 고등학교 교과배정이 가능한가요?A
⦁ 고등학생에게 중학생 교과목은 배정이 가능하지만, 중학생에게 고등학교 교과목은 배정이 불가능 합니다.
예를 들면 3학년에게 2학년 교과목은 배정이 가능하지만 1학년에게 2학년 교과목 배정은 불가능 합니다.
-
Q 저한테는 A학생이 교과배정이 되어있는데 A학생한테는 제가 배정한 과목이 없다고합니다.A
⦁ 학생이 여러 개의 계정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 학생이 사용하고 있는 계정(ID)과 선생님이 교과 배정한 계정(ID)이 동일한지 확인해주세요.
-
Q 교과배정은 어디서 하나요? 기간이 정해져 있나요?A
⦁ 교무실 > 교과 배정 > 학기/Run up 교과배정 > 교과콘텐츠 배정에서 교과배정이 가능합니다.
⦁ 교과배정은 학기/런업 운영 기간 동안에는 언제든 교과배정이 가능합니다.
-
Q e-School에서 수업을 들으면 어느 정도 인정해주나요?A
⦁ e-School 교과 콘텐츠는, 특화 콘텐츠(진로) 모두 1회차당 1시간씩 인정됩니다. 이에 맞추어 대회 출전 및 훈련에 따른 결손시간 또는 기초학력미도달을 보충하시기 바랍니다.
-
Q 가입코드는 무엇인가요? 어떻게 만들어야할까요? 매년 생성해야하나요?A
⦁ 가입코드란 학교별로 학생과 교사를 구분하는 회원인증 코드입니다.
⦁ 각 학교의 책임교사가 교과교사, 학생의 가입코드를 생성/삭제/관리하며, '교무실 > 회원 및 학교관리 > 학교관리'에서 가능합니다.
⦁ 책임교사 가입코드는 매년 학기 초에 공문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가입코드는 1년 단위로, 매년 생성해주셔야 합니다.
-
Q 전입한 학생 이전 학습이력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A
⦁ 학생 전학 신청이 완료된 후 교무실 > 학습관리 > 학기/Run up 학습관리 > 학습확인서 출력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전입한 학생은 학습확인서 출력은 불가하고 확인만 가능하며, 출력을 원할 시는 이전 학교 책임교사가 출력 가능합니다.
-
Q 전학 시 학습내역은 어떻게 처리해야하나요?A
⦁ 학생이 전학 가기 전에 발생한 결손시간이나 기초학력 미도달은 전학 전 학교에서 모두 이수를 해야하며, 이수 후 전학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
Q 책임교사 위임은 어떻게 하나요?A
⦁ 책임교사 위임은 현재 소속학교 책임교사가 ‘교무실 > 회원 및 학교관리 > 교과교사정보 관리’에서 교과교사를 선택하여 책임교사 권한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
Q 회원가입 또는 전학을 가려고 하는데 학교 이름이 없어요.A
⦁ 해당 학교에서 e-School을 운영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학생선수 e-School 대표번호(1544-195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학생 유급 신청은 어디서 할 수 있나요?A
⦁ 학생 유급 신청은 학생선수 e-School 대표번호(1544-1958)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Q 아이디와 성별을 다르게 가입했어요.A
⦁ 학생선수 e-School 대표번호(1544-195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정보는 개인정보수정에서 본인이 변경 가능합니다.
-
Q 저의(학생,교사) 개인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A
⦁ 학생의 정보를 변경하고 싶을 시 학생이 로그인 후 본인이 개인정보수정에서 변경 하거나, 소속학교 책임교사가 ‘교무실 > 회원 및 학교관리 > 학생 정보관리’ 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 교과교사의 정보 변경은 교사 본인이 직접 개인정보수정에서 가능합니다.
-
Q 전출, 전학, 전근했어요. 새로운 곳으로 학교명을 변경하고 싶어요.A
⦁ 전근 교사 및 전학 학생이 로그인 후 직접 개인정보수정에서 본인의 학교명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 학교명 변경 시 필요한 가입코드는 새로운 학교의 책임교사에게 문의하여 해당 학교 가입코드를 기입하면 됩니다.
-
Q 운영신청은 어디서 하나요?A
⦁ 책임교사 선생님께서 매년 학기 초 운영신청 기간 동안 홈페이지 로그인 후 교무실 메인 페이지에서 운영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운영신청기간에 못하셨을 시 교무실 메인 페이지에서 '신청기간 외 운영신청' 후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
Q 학기 중 학습가능시간은 어떻게 되나요?A
⦁ 학기 중 기준으로 아침시간 (06:00~09:00), 점심시간(11:30~13:30), 오후 및 저녁시간(15:00~02:00)그리고 주말 및 공휴일은 6:00~익일 02:00에 학습이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자세히 나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Q 학생 휴대폰이 없어 회원가입 시 본인인증이 어렵습니다.A
⦁ 부모님 또는 선생님께서 본인인증 해주시고 회원가입 시 핸드폰 번호 기재란에 본인 인증한 부모님 또는 선생님 핸드폰 번호를 기재하시길 바랍니다.
-
Q 아이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또는 5회 이상 틀려서 막혔어요.A
⦁ 책임교사 선생님께서 비밀번호 초기화를 진행해주시거나, 홈페이지 메인페이지 로그인 창 'ID/PW찾기' 메뉴에서 인증(휴대폰 또는 이메일) 후 찾을 수 있습니다.
-
Q PC에서 홈페이지가 넘어가지 않거나,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A
⦁ PC 브라우저를 확인해주세요. 크롬(Chrome) 사용을 권장합니다.
⦁ 크롬(Chrome) 설치방법: 인터넷 포털창에 '크롬(Chrome)' 검색> '구글 크롬(Google Chrome)' 클릭>다운로드>설치한다.